티스토리 뷰

목차



    JTBC 드라마 협상의 기술, 과연 원작이 있을까요?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이 드라마의 기반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협상의 기술 드라마, 실제 원작은 없다!

     

    많은 시청자들이 묻습니다. “협상의 기술 드라마는 혹시 원작 소설이나 실화인가요?” 결론부터 말하면, 협상의 기술은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JTBC는 2025년 상반기, 정치 드라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이 작품을 자체 기획・제작했습니다. 특히 극 중 협상가로 등장하는 주인공의 설정, 긴장감 넘치는 회의 장면, 언론 대응 등은 실제 정치 현장을 방불케 하지만, 모두 창작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것이죠.

     

    작가진은 “실제 정치를 연상케 하는 리얼함을 주기 위해 수많은 자료를 조사했고, 실제 협상 전문가의 자문도 받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니 협상의 기술 드라마 원작을 찾는다면, 아쉽게도 해당 작품은 ‘창작 드라마’라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협상’ 관련 서적과 헷갈리지 마세요

     

    일부 시청자들은 JTBC 협상의 기술과 동명의 책들을 혼동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 <협상의 기술> (로저 도슨 著)
    • <협상의 심리학> (게리 노엄 著)
      등의 도서들은 모두 비즈니스나 심리학 분야의 명저이지만, 드라마와는 내용상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다만, 드라마 속 협상가의 사고방식이나 갈등 해결 방식은 위 책들과 비슷한 맥락이 있을 수 있어, 참고용으로 읽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실제로 드라마 작가가 해당 서적들을 일부 참고했다는 루머도 있지만, 공식적인 출처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러니 ‘협상의 기술 원작’이 책이라는 말은 사실이 아니며, 드라마와 책은 별개의 콘텐츠임을 꼭 기억해주세요.

     

    오리지널 드라마의 강점, 그래서 더 기대된다!

     

    협상의 기술은 원작이 없는 대신,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현실감 넘치는 연출로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원작이 있다면 줄거리를 미리 알 수 있지만, 오리지널 드라마는 끝까지 스포일러 없이 감상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

     

    또한, 작가진은 실제 뉴스 기사나 정치권의 사건들을 모티브로 일부 장면을 구성했다고 밝혀, ‘현실 반영형 창작 드라마’로서의 성격도 강합니다. 원작이 없기 때문에 매 회차 시청자의 반응에 따라 전개가 유연하게 바뀔 가능성도 있어, 더욱 몰입도 높은 콘텐츠가 되는 셈이죠.

     

    만약 당신이 협상의 기술을 통해 진짜 협상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드라마와 함께 협상 관련 책도 함께 보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마무리|협상의 기술 원작은 없지만, 완성도는 꽉 찼다!

     

    JTBC 드라마 협상의 기술 원작은 존재하지 않지만, 치밀한 구성과 리얼한 설정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이야기, 그것이 바로 이 드라마의 진짜 ‘기술’ 아닐까요?

     

    궁금증이 해소되셨다면, 오늘 방송도 꼭 챙겨보세요.